본문

커뮤니티

활용사례

2016년 IT보조기구 지원 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8-31 15:10 조회 2,993회 댓글 0건

본문

올해 초등학교 1학년이된 00이는 뇌병변 5급으로 우측상하지 편마비가 있습니다. 오른쪽 강직이 있어 척추측만예방오른손사용오른쪽다리 지지해서 사용할수 있도록 재활치료를 18개월 때부터 받고 있습니다.

올해 초등학교를 입학하면서 컴퓨터를 사용해야 되는 과제가 늘면서 책상에 오래 앉아 일반 마우스키보드 조작을 해야하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책상 높낮이가 안맞아 앉는 자세가 틀어지고 쉽게 피로감을 느끼고 마우스키보드 조작시 도움을 요청하다 보니 학습능률이 떨어졌습니다.

우연한 기회에 노틀담 복지관 사이트에서 IT보조기구 지원에 대해 알게 되고 신청하여 높낮이 조절책상듀오백의자특수마우스키보드를 지원받게 되었습니다또래보다 작은 00이의 체구에 맞게 높이 조절을 하고 의자의 받침으로 발을 안정적으로 지지하고 허리도 펼수 있으며 오른손 조작이 서툴러서 키보드,마우스 사용이 불가능 했는데 오른손으로도 조작이 쉬운 손잡이형 마우스로 정확도와 조작능력이 가능해졌습니다. 바른자세로 앉아 학교 홈페이지에서 e-러닝에 접속해 영어학습과 독서, ebs교육방송을 오른손으로 조작하여 도움없이 수행해내는 모습을 볼때마다 IT보조기구의 중요성을 깨닫고 있습니다.

초등학교에 입학하여 꼭 필요한 시기에 IT보조기구 지원사업을 알게되고 지원을 받을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쁘고 감사드립니다.